HY고딕 A1, HY고딕 B1, HY고딕 C1은 기본에 충실하되 활자가 갖는 공간과 밀도의 차이를 깊이 연구하여 활자의 획이 적정한 위치에 놓였을 때, 여백의 미가 더욱 돋보이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디자인 기획 단계에서부터 다양하고, 정교한 편집의 기능을 살리기 위해 99단계의 웨이트(Weight)를 만들어 각각의 목적에 맞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여러 번의 수정과 보완을 거치는 과정을 반복하며 만들어낸 가장 큰 결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폰트를 쪼개 stroke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없도록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하였습니다. 어떠한 측면에서든 사용자의 편리성이나 디자인의 질적 측면을 향상하는데 가치를 두고자 제작하였습니다.
HY고딕 A1, HY고딕 B1, HY고딕 C1은 99단계의 패밀리 사이즈를 구성하고 010 ~ 990단계를 만들어 사용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것에 제작 의도를 두었습니다. 다양한 굵기로 글 편집이 용이하고 알맞은 사이즈 선택이 가능하여 보다 질 좋은 퀄리티로 정교한 서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글자 한 글자 최적화된 공간배분을 통하여 균일한 회색도를 제작함으로써 눈의 피로감을 최소화시켰습니다. 또한 각 획의 많고 적음에 따라 미세한 차이지만 획의 굵기를 다르게 함으로써 전체적으로 고른 굵기로 보이게 하였습니다.